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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콩이없는 식사가 불완전한 곳!! 브라질

by 선보 2021. 8.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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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이없는 식사가 불완전한 곳!! 브라질

 

브라질에서는 빈곤, 식민지, 모더니즘이 콩을 이 대륙 크기의 국가의 요리 상징으로 변모했습니다.
나는
올해 2월 중순, 전염병이 아니었다면 브라질인과 여행자무리가 카니발 거리 파티와 삼바드롬 퍼레이드를 5일간 음악과 춤을 추었을 것입니다. 리우 나 상파울루에있는 사람들은 확실히 브라질의 주력 스튜와 남동부 카니발 행사에서 전방위 식사, 검은 콩 기반의 feijoada를건너 왔을 것입니다. 바히아의 수도살바도르에서 구경꾼들은 검은 눈의 완두콩으로 만든 전형적인 아프로-바이안 프리터인 아카라제(acarajé)를즐빙글썽였을 것입니다.

1979년 드라마 '원더 빈'의주제곡은 "브라질인 10명 중 10명이 콩을 선호한다"고 말한다. 시적 면허를 제쳐두고, 진실은 콩으로 브라질에서 그렇게 인기있는 음식이 없다는 것입니다. 선호하는 재료 그 이상, 그들은 우리의 국가 정체성의 요리 상징이다.

 

브라질의 주력 스튜인 페이조다(Feijoada)는 리우 카니발 축제에서 전방위적인 식사입니다.

콩은 노래와 시에 대한 영감의 원천이다; 그리고 국가는 4,000 개 이상의 품종을 등록, feijão 카리오카에서 (핀토 콩; 상파울루에서 소비) feijão 드 코르다 (검은 눈 완두콩의 하위 다양성, Ceará의 북동부 상태에서 일반적) feijão 만테이구이냐 -de-산타렘에,아마존에서 소비. 유명한 인류학자 루이스 다 카치마 카스쿠도가 브라질인들에게 단언했듯이, 콩이 없는 식사는 불완전합니다.

그러나 임의적인 현상과는 거리가 먼, 평범한 풍구에 투자된 상징적 힘(포드가 우리가 먹는 씨앗을 제공)은 브라질의 격동의 사회 정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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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이 19세기에 독립하기 전에, 그 주민들은 오랫동안 콩을 먹었습니다. 17세기에 지어진 콩의 첫 번째 기록은 (1640년부터 1649년까지 영토를 여행한 네덜란드 탐험가 요한 니우하프(Johan Nieuhof)의 여행지 중 하나였지만, 브라질의 원주민 공동체는 식민지화 되기 훨씬 전에 씨앗을 먹고 있었다.

식품 사회학자 카를로스 도리아에 따르면, 페루(Phaseolus vulgaris,"일반적인 콩"으로 알려진)에서 토착 콩 종, 아마존과 솔리메에스 강의 조류에 따라 세척, 페루에서 원주민 콩 종, 브라질 요리의 형성의저자.

그러나 콩은 원주민 식단의 핵심 성분이 아니었습니다. 대신, 콩의 대중화는 브라질의 내륙 식민지의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있는 18 세기 이후의 현상입니다. 브라질의 내부를 탐험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정착민들은 반 건조를 포함한 모든 기후에서 영양가 있고 쉽게 자라기 쉬운 구립이 필요했습니다. 그 콩이었다.

포르투갈 정착민들과 그들의 후손들은 확장주의적 야망과 함께 이베리아 콩을 먹는 전통과 지중해와 아프리카 식민지의 콩 종을 가져왔으며, 여기에는 브라질과 비슷한 기후를 가진 서아프리카의 검은 눈완을 포함했다.

가장 유명한 콩 기반 레시피 중 하나인 feijão tropeiro(트루퍼 콩, 마른 고기, 붉은 콩, 카사바 가루의 조합)는 브라질의 역사적인 "트루퍼"를 말합니다 – 도로를 개방하고 직물에서 소금에 이르기까지 비누에 이르기까지 매우 필요한 물품을 내부로 가져가는 남성들은 특히 17세기에서 19세기까지입니다.

 

아카라제는 검은 눈완두콩으로 만든 전형적인 아프로-바이안 튀김입니다. 

 

상파울루, 미나스 제라이스, 고이아스 주에서 흔하던 트루퍼 빈은 긴 내륙 탐험에 필요한 부패하기 쉬운 해결책을 반영합니다. 도리아가 "마른 요리" 문화라고 부르는 것은 마른 콩 요리가 군대가 자주 요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군대는 불을 켜고 언제든지 음식을 가열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물건을 혼합 하는 방법을 발견," 그는 말했다.

영양가 있고 저렴하며 성장하기 쉬운 콩은 역사적으로 가난하고 노예가 된 사람들로 구성된 브라질의 굶주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카사바와 19세기 후반부터 쌀과 결합하여 콩은 브라질인들이 하루를 계속 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것을 나타내왔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집에 콩 나무가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도리아가 말했다.

오랫동안 저소득층의 생계와 관련된 성분으로, 콩은 브라질에서 명확한 클래스 부문을 설정했습니다. 1920년대까지 대형 지주, 은행가, 산업가를 포함한 엘리트들은 다른 나라와 구별하기 위해 콩을 먹는 것을 거부할 것입니다. 콩 소비는 요즘 가난한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남아 있지만(프라토 페이토,쌀, 콩, 고기의 기본 조합은 브라질 도시에서 가장 저렴한 식사 옵션으로 남아), 이 클래스 낙인은 국가의 민족주의 - 모더니즘 프로젝트가 한 세기 전에 개최 한 후 변경되었습니다.

1922년부터 1945년까지 지식인과 예술가들은 한때 문명적 역할 모델로 여겨졌던 프랑스를 미러링하기보다는 현지의 관점에서 자신을 정의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인류학자와 사회학자들은 국가적 정체성을 창조하고자 노력하면서 브라질인의 본질을 반영하는 요소들을 중심으로 서사를 만들었습니다. 콩 기반 다이어트는 이러한 요소 중 하나.

 

콩은 칸돔블레에서 중요한 역할을, 국가의 가장 보급 아프리카 - 브라질 종교

 

"모더니즘은 다른 모든 국가에 대해 브라질을 구별하는 다른 요소, 다른 요소를 찾아야했다,"아드리아나 살라이 렘은 말했다, 콩에 그녀의 석사 의 서정을 썼다, 전통의 소유자: 브라질에서 정체성 표현과 효과적인 소비 (1973-2009). " 콩은 모더니즘 시대에 브라질처럼 콩 소비의 영향을 받는 음식 문화가 없었기 때문에 이 정체성 마커를 대표했습니다."

브라질에는 콩처럼 인기있는 음식이 없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국가 정체성의 요리 상징입니다
오늘날 브라질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쌀, 파로파(구운 카사바 가루), 오렌지색, 콜라드 그린과 함께 페이조다(검은 콩과 돼지고기 스튜)를 만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토요일에 요리하고 브라질의 주력 음료 카이피리냐와 함께 요리, feijoada는 삼바 이벤트, 축구 게임, 심지어 세인트 조지의 같은 종교적 일에 항상 존재, 리오 데 자네이로의 후원자. 모든 요리 중 에서 가장 브라질어라고 불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요리는 맛 때문에 지역 문화에서 특별한 장소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포르투갈어, 원주민 및 아프로 디아스포리 전통의 궁극적 인 합성으로 접시를 홍보하는 현대화로 인해 엄청난 인기가 나타났습니다. "돼지고기는 포르투갈 요리를 대표할 것입니다. 카사바 가루는 토착 음식 문화를 대표할 것입니다. 검은 콩은 아프리카인의 색을 나타낼 것입니다." 도리아가 설명했다.

그러나 페이조아다의 명성을 접지한 이야기는 인종적으로 통일된 국가를 주장함으로써 브라질의 역사를 형성한 사회 정치적 긴장을 무시한다는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페이조아다 뒤에 담론은 행복한 학대 브라질의 이름으로, 노예 제도와 계급 불평등과 같은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Leme는 말했다. "이 담론은 차이를 지우고 긴장을 잠재우며 국가를 하나의 국가 정체성으로 통일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담론의 결과는 우리가 사회 문제를 실제로 해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도리아는 동의합니다. 페이조아다가 원주민, 흑인, 백인의 요리 공헌으로 자신을 제시할 때, "일부는 멸망하고, 다른 사람들은 노예였고, 후자의 잔인한 지배자였다는 것을 잊어버린다"고 그는 말했다.

 

페이호다 (Feijoada)는 모든 요리 중 가장 브라질요리로 알려진 사랑받는 검은 콩과 돼지고기 스튜입니다.

로맨틱한 페이호다 의 이야기도 오해로 이어졌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20 세기 중반에 지적 엘리트에 의해 판매 된 이야기를 믿는다: 요리는 아마도 검은 콩에 남은 돼지 고기를 추가하여 희소 한 가운데 즉흥적으로 노예 아프리카 브라질에 의해 발명되었다. 그러나 브라질에서 음식의 선집 역사 (1967)를 출판 한 카마라 카스쿠도 (Câmara Cascudo)에 따르면, 우리가 알고있는 바와 같이, 19 세기 리우데자네이루의 식당, 연금 및 호텔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페이조다는 여전히 리우에서 통치하고 있으며, 특히 삼바 서클과 같은 인기 있는 문화 행사에서 는 카시크 데 라모스, 카사 두 종고 다 세린하, 레나센샤 클럽 과 같은 성소에서 주말 파티가 일반적으로 페이조다의 넉넉한 칼드론에 의해 연료를 공급받고 있으며, 개별 적인 부분은 보통 R$15와 R$30 사이입니다.

쉐어링 플레이트로, 페이조다는 사람들이 노래하고, 놀고, 춤을 추는 삼바 체험과 마찬가지로 사교 요리로 여겨진다. 도리아에 따르면 이 때문에 페이호다와 삼바가 잘 따라간다고 한다. "그것은 브라질의 사회를 형성 한 포르투갈, 원주민 및 아프리카 문화에 존재하는 탐욕스러운 전통을 암시, 대량으로 제공됩니다. 페이조다는 삼바 모임처럼 친교를 불러일으킨다"고 말했다.

콩은 아프로-브라질 종교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칸돔블레(아프리카-브라질 종교)의 의식에서 콩은 오리사스(신과 여신)를 위해 신성한 의식에서 상징적으로 제공되는 많은 요리의 기지입니다. 페이조다(feijoada)는 어떤 의식에 존재하지만, 아카라제와 아바라(또 다른 유형의 프리터)와 같은 이 종교의 콩 기반 레시피에는 브라질에 노예가 된 아프리카 문화의 유산인 검은 눈완두콩과 야자오일이 있습니다.

 

20세기 중반, 브라질은 콩 기반 식단을 통해 스스로를 정의하고자 했습니다.

 

칸돔블레의 또 다른 콩 레시피는검은 눈완두콩, 삶은 달걀, 훈제 말린 새우, 양파로 만든 요리로, 라일라 레앙(Leila Leão)이 아프로-브라질 종교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리우 레스토랑 카사 오몰로쿰(Casa Omolokum)을찾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것은 브라질과 같은 다양하고 광활한 나라에서 콩의 사회학적 역할입니다.
오몰로쿰(Omolokum)에서 레앙은 오리사스의 음식을 리우의 미식 장면으로 가져온다. "저는 전통적인 칸돔블레 레시피를 적용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맛, 향기, 아름다움이 풍부한 재료인 콩과 함께 놀수 있는 맛있는 연금술 경험입니다." 칸돔블레 의자로서 신성한 요리를 판매하는 오리사스의 허가를 요청해야 했던 요리사가 말했다.

그러나 브라질 문화에서 콩의 중요성이 계속되었지만 브라질인들은 더 이상 콩을 먹는 사람이 아닙니다. 1970년대 이후, 초가공 식품이 식사 공간을 확보하면서 소비량은 상당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상징은 남아있다. 도리아가 말했듯이 콩은 여전히 이 대륙 크기의 국가의 공통 분모를 나타냅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서로 자신을 구별 하는 음식-상태 또는 애정 측면에서- 또는 서로 가까이," 그는 말했다. "이것은 브라질과 같은 다양하고 광대한 나라에서 콩의 사회학적 역할입니다."

베아트리즈 미란다는 리우데자네이루에 본사를 둔 브라질 언론인으로, 자국의 문화와 사회 문제의 교차점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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