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여름철 에어컨 곰팡이 냄새 잡는 에어컨 분해청소 후기

by 선보 2022. 6.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에어컨 냄새가 심해 분해 청소 업체를 통해 청소를 하고 후기 또는 정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통하여 에어컨 냄새 잡는 법에 대해 이해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에어컨 분해 청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작년까지 에어컨을 자주 사용하였습니다. 켤때마다 인상을 찌푸리게 만드는 냄새가 나곤 했는데 어째 어째 작년 여름은 그냥 넘어갔습니다. 이번 여름이 빨리 온 것 같아 에어컨을 틀었는데 여전히 냄새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쪽으로 연락을 취하여 확인해봤는데 송풍을 틀어보거나 분해 청소를 불러야 한다는 입장이었습니다.

삼성 정식 서비스센터에서 분해 청소를 의뢰하면 에어컨 크기에 따라 금액이 다르긴 하지만 일반 사설업체보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높더라구요. 그래서 사설에 견적을 내보고 금액이 다소 저렴하여 약속시간을 잡았습니다.

이 글은 업체를 홍보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업체를 불러 직접 분해청소를 하고 에어컨은 꼭! 분해 청소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냄새가 심하신 분이나 에어컨을 오래 사용하신 분은 꼭 분해 청소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글을 써봅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 분해조립에 대해 이해도가 없으신분은 커버만 오픈한 상태에서 필터 청소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저 또한 필터청소만 했었구요! 필터 청소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에어컨 안쪽에 어떻게 되어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기사분 께서 에어컨을 분해 하는 중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청소는 저기 보이는 필터 청소 ㅎㅎ

에어컨을 자세히 보니 검은색으로 곰팡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러운 사진이 나오니 조심하세요!!!

안쪽에 분리를 했는데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신축 오피스텔이라 에어컨 사용을 오래 한건 아닌데도 불구하고 상태를 보니... 할 말이 없더군요 ㅎㅎ 이 부분은 분해하기 어려워 보였어요  그래서 전문업체를 통해 청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냉기로 인한 수분이 생기고 마르고를 반복하다 보면 곰팡이가 생기고 이물질들이 가득.... 해지는 듯합니다.

그리고 팬 쪽에 보면 엄청난 곰팡이가 있어요!! 이걸 청소 하기 위해서는 고압세척기가 필요한데 일반 가정집에는 있을 리가 없죠... 그래서 전문적인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에 의뢰를 해야 합니다. 이런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을 밀폐된 공간에서 계속 마시고 있었다니...

분해한 부품들에 이물질과 곰팡에는 약품과 고압세척을 통해서 제거해 주십니다.

모두 분리해서 고압세척을 위한 커버를 설치 중입니다.

양쪽으로 고압세척기와 약품을 통해 에어컨을 청소합니다.

고압 세척하면서 나온 물... 정말 가득 차게 나옵니다 ㅎㅎ
이런 상태에서 계속 에어컨을 틀었다니 매년 여름마다 에어컨 분해 청소 꼭 해야겠습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청소되어있으니 이번 여름은 에어컨을 걱정 없이 사용해도 되겠습니다. ㅎㅎ 청소 후 바로 에어컨을 틀어보니 냄새도 안 나고 좋았습니다! 기사분께서 에어컨을 사용 후에는 송풍을 통해 주변 습기들이 마를 수 있도록 해줘야 냄새가 잘 안나다고 합니다 ㅎㅎ 물론 자주 분해 청소해주면 더 좋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이상! 여름철 냄새나는 에어컨 분해 청소 후기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